본문 바로가기

강원도 고성 화진포 국군휴양소

producek 2024. 4. 17.
반응형

고성강원도 고성 화진포 국군휴양소는 고성 청간정 카라반 콘도와 함께 오랜 역사를 가진 군휴양소 입니다. 화진포 콘도는 입구부터 울창한 소나무 숲이 반겨주는 곳이자, 위치적으로 김일성 별장 등이 인근에 위치해 있는 곳 입니다. 오늘은 화진포 콘도를 다녀온 후기를 작성해 보겠습니다. 

강원도 고성 화진포 국군휴양소 방문후기

고성 화진포콘도 입구 모습

 

강원도 고성은 아직도 사람들의 발길이 비교적 많이 닿지 않는 자연이 아름다운 곳입니다. 동해안 특유의 아름다운 해안선과 싱그러운 자연경관을 가지고 있는데요, 역사적으로는 김일성별장, 이승만별장 등이 위치해 있어서 역사적으로도 신비한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화진포 해수욕장은 여름이면 차박과 야영지로도 인기가 매우 높습니다. 

 

동해바다에 딱 붙어 있는 화진포 콘도

화진포의 유일한 숙박시설 

화진포에는 사실상 거의 유일한 콘도가 국군복지단 화진포 콘도입니다. 이곳은 일반인은 후순위 예약으로 이용이 가능하긴 한데, 어느정도 성수기에는 사실상 예약은 거의 불가능 하다고 보는게 맞을것 같습니다. 다만 평일이거나, 비수기라면 한번쯤은 가볼만 합니다. 숙소는 전반적으로 노후한 상태이지만 아름다운 해변에 위치해 있는 지리적인 여건등을 따져보면 나쁘지만은 않다는것을 알게될 것입니다. 특히 화진포의 유명 관광지인 김일성 별장과의 거리는 약 500미터 정도이니, 산책으로 둘러 보기에도 매우 좋습니다. 

 

화진포 콘도 외경

메인동과 별관으로 나누어 운영

화진포 콘도는 메인동과 별관으로 나누어져 운영을 한다고 하는데, 저는 메인동에 머물렀었습니다. 화진포해수욕장 쪽으로 오션뷰가 있고 뒤로는 마운틴뷰 인데, 위치의 특성상 마운틴뷰도 매우 괜찮았습니다. 왜냐하면 울창한 솔숲이 주변을 감싸고 있기 때문입니다. 

 

 

화진포 콘도 바다 전망대

강원도 고성 동해안은 석양을 볼 수는 없지만, 가끔씩 구름이 많이 낀날이면 이처럼 환상적인 노을을 볼 수 있습니다, 이날이 그랬었습니다. 바람이 제법 불어 파도도 크게 쳤고, 노을도 매우 아름다웠던 날이였던걸로 기억됩니다. 콘도에서 해안가에 바로 위치한 전망대에서는 이처럼 바다로 내려가지 않아도 바로 바다를 볼 수 있고, 바닷가에서 올라오는 길에는 에어건도 구비되어 있어 모래를 털어내기에도 편리하게 되어있었습니다. 

화진포콘도 야외 테이블

화진포 콘도앞에서 바닷가를 바라보며 커피한잔 하기 좋은 파라솔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더불어 사진 왼편 산 위로 김일성 별장이 보입니다. 김일성 별장은 화진포여행 주요 코스중 하나입니다. 

화진포 콘도 엘리베이터

화진포 콘도 메인건물의 가운데에는 유리로된 오션뷰 엘리베이터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바다를 보며 오르내리는 재미가 쏠쏠했습니다. 이용객이 많지는 않아서 크게 불편하지는 않았던 기억이 있습니다.  

 

화진포콘도 바베큐장 가는길

바닷가 앞의 화진포콘도 바베큐장

 화진포 콘도의 가장 메인은 바로 이곳 야외 바베큐장이 아닐까 싶습니다. 솔숲 아래 위치한 바베큐장은 별도 요금을 결재하면 이용할 수 있는데, 바베큐에 필요한 고기나 야채등은 사전에 미리 준비해 와야 합니다.

 

콘도 내부에는 복지단에서 운영하는 화진포군마트만 있기 때문인데, 반대로 주류나 음료, 햇반등은 군마트를 이용하면 매우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군인이 아니여도, 콘도 투숙객은 이 군마트를 이용할 수 있는데 이용시에는 방 키를 소지하고 가야 입장할 수 있습니다. 

 

 

동해바다를 바라보며 바베큐파티를 하는것, 정말 괜찮은 휴가 방법이 아닐까 싶습니다. 특히 2023년 가을무렵 바비큐장을 새로 단장했다고 하니 앞으로 몇년은 더 깔끔할것 같습니다. 

 

 

화진포 콘도 바베큐장을 이용시에는 야외 개수대를 이용해서 간단히 야채 세척등을 할 수 있도록 되어있었습니다. 그리고 바로 옆에 분리수거장을 통해서 쓰레기도 바로 처리할 수 있었습니다. 

 

 

화진포 콘도 투숙시 군마트 이용가능

 

화진포 마트를 통해서 필요 한 것들을 시중가보다 저렴히 구매할 수 있다는점. 특히 주류의 경우 외부보다 파격적으로 저렴한 품목들도 있었습니다. (콘도 투숙객, 군인만 이용 가능) 

화진포콘도 식당

 

1층에는 화진포 콘도 회 식당이 위치해 있어, 조식이나 식사를 할 수 있고, 커피도 이곳에서 마실 수 있었습니다. 외딴곳에 떨어져 있는 식당 치고는 가격이 아주 비싸거나 그렇지는 않아 보였습니다. 

 

다소 오래된 느낌이드는 숙소내부는 각 층별로 정수기와 전자레인지등이 설치되어 있었습니다. 전자레인지 정도는 방마다 있으면 좋을텐데, 이점은 좀 아쉬운것 같습니다. 

 

총평과 예약정보

 +바닷가에 위치해 있는점이 가장 좋다. 

 +노후되었다고는 하나 나쁘지는 않다. 

 +군마트 이용 필수

 -배달음식이 불가능하다. 아무것도 배달시킬 수 없었다. 거리가 멀어서 오지 않으니, 치킨등을 먹으려면 차로 10분정도 가야한다. 

 -주류, 햇반, 간식을 제외하고는 모두 준비해와야 한다. 

 -여름보다는 가을, 겨울에 가도 좋을것 같다. 

 

화진포콘도예약정보확인하기

 

728x90
반응형

댓글